News Consumer Insights로 본 충성도별 사용자수 현황

드디어 브랜드 애호가(Brand Lover)에 해당하는 독자가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무려 4명입니다. 지난달에만 하더라도 단 한 명도 없었는데 말이죠. NCI는 월 15회 이상 방문하는 사용자를 브랜드 애호가로 집계합니다. 제가 이 사이에 새로운 충성 단계를 만들 수도 있긴 한데요. 조금더 지켜보고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튼 어떤 분인지 알 수는 없지만 미디어고토사 사이트를 자주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2020-04-04------6.35.52

지난 3월 충성 독자들이 선호한 글

미디어고토사를 찾는 많은 분들은 미디어와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분들입니다. 미디어 기술에 대해서도 호기심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들어서는 구독 모델에 대한 높은 선호를 보여주고 계시죠. 저도 관련한 자료들을 더 유심히 찾으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참고할 만한 국내외 자료가 있다면 여기를 통해 반드시 알려드리려고도 하고 있습니다. 그런 선호들을 아래에서 읽어낼 수 있었습니다.

지난 3월 일반 독자들인 선호한 글

선호하는 글들은 재방문을 하신 충성 독자분들과 크게 다르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제가 궁금하셨던 모양인지 제 소개 사이트에 방문한 분들이 적지 않았던 모양입니다. 한 가지 흥미로운 사실은 과거 글을 통한 첫 방문이 많다는 것. 제가 좀더 아카이브에 신경을 써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게 들어온 분들을 충성 독자님들로 전환시키는 전략을 취해봐야겠습니다.

3월 한달 미디어고토사에 관심 가져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어떤 글이 필요한지 제가 늘 부탁하세요. 제 이메일은 dangun76@gmail.com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