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보기 : 14 steps to use collaborations to create better journalism and boost revenue.


  1. 수익 모델 선택 혹은 구상하기

2. 수용자 세분화하기(세그멘테이션)

사람들이 실제로 행동하게하려면 어떻게해야 할까요? 여러분들은 사람들이 돈을 주는 것 이상으로 참여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참여하기 위해서는 그 대가로 가치있는 것을 받아야 한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노력이 효과가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참여를 장려하고 사람들에게 유용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잠재적인 사용자를 알아야 합니다. 인터뷰와 포커스 그룹을 실시하는 것은 그들을 만나고 그들의 습관과 필요를 이해하는 귀중한 방법입니다. 설문조사는 현재, 잠재 고객 또는 취소한 구독자 또는 회원의 더 많은 그룹의 의견을 듣는 데 유용합니다(대화와는 다르지만 상호보완적인 것으로 간주). 여러분들의 모은 감성과 선호도(데이터)는 전략을 개발하기 위한 원시 데이터가 됩니다.

이는 얼굴없는 획일적인 수용자가 아니라 여러 형태의 수용자 멤버가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수용자" 또는 "우리 수용자"(단수)라고 말하지 말 것을 강조 드립니다. (Jay Rosen은 미디어와 관련하여 "이전에는 수용자로 알려진 사람들"에 대해 더 많이 언급합니다.)

가장 충성스럽거나 평범한 독자, 시청자 및 청취자를 같은 방식으로 대하지 않고 이러한 그룹의 사람들을 다르게 식별하고 싶을 겁니다. 이것은 잠재고객 세분화입니다. 유지하고 성장시켜야 하는 사람을 식별합니다. 금전적 지원, 아이디어, 지식 및 / 또는 시간에 관계없이 소수의 사람들만이 여러분들에게 매우 가치가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1. 사용자들을 그룹화하기
    • 행동
    • 태도
    • 인구통계
    • 지역

4. 각 수용자 세그먼트별로 이름 붙이고, 정량화하기

다음으로 개인의 유사점이나 차이점을 기준으로 그룹을 나누고 세그먼트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BBCMediaActionaudiencesegmentation

데이터 분석(data driven) 담당자가 있는 경우 인구 데이터 및 타사 리처시 데이터 세트를 사용해서 세그먼트의 크기를 산정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각 세그먼트의 크기를 파악하여 도달할 수 있는 사람의 수를 알 수 있습니다. 이는 가장 우선 순위가 높은 세그먼트를 결정하는 한 가지 요소입니다.

조직 내에서 세그먼트를 식별하고 이름을 붙이고 공유한 후에는 중앙의 잘 보호할 수 있는 장소에 저장하고 유지 관리해야 합니다. 이 정보를 마케팅 소프트웨어와 전자상거래 및 고객 관계 관리(CRM) 도구에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MailChimp, Google Analytics 및 기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플랫폼의 세그먼트에 명확하고 일관되게 태그를 지정합니다.

앞으로 이 정보를 사용하여 세그먼트에 속한 사람들이 선호하는 내용에 따라 다양한 메시지와 특별 제안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1. 종형 커브(The Bell Curve) 너머를 생각하기
  • 평균은 아무 것도 말해주지 않는다
  • 몇몇 수용자들만이 당신들에게 가치가 있다(그들이 돈을 지불할 것이므로)
  • 뉴스레터로 한정하면, 80% 이상 개봉하는 사람들이 중요하다는 의미다
  1. 방문자 데이터 보호하기

7. 도달을 위한 로드맵 그리기

제품 및 마케팅 로드맵의 일환으로 세그먼트를 실행가능하게 만들려면 간단한 2x2 매트릭스를 만들어 잠재적 이득(가치)과 비교하여 각 세그먼트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작업(노력)의 양을 확인하세요. 현재 여러분들의 제품 및 서비스에 액세스하지 않는 세그먼트의 사람들은 도달하기도 어렵고 전환 비용이 많이들 수 있으므로 오른쪽 하단에 배치됩니다.

seg_202

낮은 노력 / 높은 가치 높은 우선 순위이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들이 당신의 조직에 의지하는 이유를 연구하십시오 : 다른 세그먼트에 대한 디자인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높은 노력 / 높은 가치 중간 우선 순위 낮은 노력 / 낮은 가치 낮은 우선 순위 높은 노력 / 낮은 가치 최저 우선 순위 시작 범위를 벗어남

상자 내 높거나 중간 정도의 가시성 세그먼트에 있는 사람들에게 주의를 집중하십시오. 우선 순위가 가장 높은 세그먼트의 사람들을 만나 어떤 기능에 그들이 공감하는지, 그들이 무엇을 소중히 여기며 무엇을 지불 할 의사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세분화에 대한 마지막 참고 사항 : 고유한 니즈와 가격 고려 사항을 가진 여러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을 겁니다. 내부적으로 어떻게 묘사혹 기술할지 시작하는 등 그렇게 다뤄야 합니다.

* 낮은 노력 / 높은 가치 : 최우선 순위
* 높은 노력 / 높은 가치 : 중간 순위
* 낮은 노력 / 낮은 가치 : 가장 낮은 순위
* 높은 노력 / 낮은 가치 : 고려 범위 밖
  1. 무엇이 중요한지 측정하기
  2. 벤치마킹
  3. 리치 아웃

후원자의 동기를 듣고 그에 따라 행동하면 수익을 창출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재능은 줄 수 있지만 돈은 줄 수 없는 회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이 현재 업무에 금전적으로 기여하든 그렇지 않든 이러한 요청은 직원의 소중한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는 협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해관계자와의 대화 및 설문조사를 통해 이해관계자가 원하는 것을 조사하고 싶을 것입니다. 다양한 개인의 능력, 생활 방식 및 한계를 설명하는 다양한 옵션이 표시됩니다. 사용자의 동기가 무엇인지 알면 사용자의 참여와 충성도를 더 잘 장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공 기반"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참여 및 청취 서비스 회사 인 Hearken의 배후에 있는 아이디어입니다. 설립자인 Jennifer Brandel은 많은 조직이 너무 늦게 일반인을 참여시킨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초기에 직원과 프리랜서에게 전적으로 의존하여 양쪽 모두에게 좌절감을 안겨줍니다. 대신, Hearken은 프로젝트 시작부터 함께 일하는 것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The Trace라는 총기 폭력 방지 사이트는 Hearken의 사용자 질문 소프트웨어를 사용했습니다. The Trace는 사용자가 질문을 게시하고 조사하고 싶은 주제에 투표하도록 권장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는 이후에 충성스럽고 비용을 지불하는 지지자가 될 가능성이 더 높으며 다른 잠재 기부자에게 조직이 경쟁 업체와 어떻게 다른지 예를 보여줍니다.

Screen-Shot-2019-07-08-at-10.46.59-AM

  1. 부탁하기(make the ask)
    직접 만나든 온라인으로 만나든 연락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다음은 정기적으로 물어볼 만한 질문들
    우리가 무엇을 도울 수 있을지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 어떻게 줄 수 있는지

  2. 피드백 요청하기

  3. (수용자) 기여를 인정하고 알리기

  4. 배운 것을 종합하기